에러 일기

[SPRING]Invocation of init method failed; nested exception is java.lang.NullPointerException

재원쓰 2023. 1. 10. 15:18

init() 이라는 메서드를 실행하지 못했다라는 뜻이었다.

 init()이 호출하는 메서드 dbInit1()에 코드를 잘못 적은게 있었다. 바로 의존성 주입받은 EntityManager를 @RequireArgsConstructor로 선언하는데 'private EntityManager em' 이라고 쓴 것이다.

@RequireArgsConstructor는 'final'을 인식해 자동으로 의존성주입을 시켜주는 것이라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었다.

'final'을 추가해주니 바로 해결되었다.